오늘 이 글을 꽤 길어질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는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뉴스를 훑는(?)것이 당연하다.한 신문사의 기사만 볼 수있는 것이 아니라 한 뉴스에 관해 여러 신문/방송사 그날 그날의 주요 뉴스들이 가지런히 잘 정리되어 올라와 있고(누군가 선별하고 있는 지는 모르지만)클릭 한번으로 기사의 전문(全文)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고 확인할 수 있다.하지만 일본의 경우에는 포털사이트에서 클릭해서 뉴스를 읽게 되는 경우에는 기사의 주요 내용 요약 만을 읽을 수 있는 경우가 많고 우리나라의 포털사이트 처럼 기사의 선호도 라든지,주목도,지역 랭킹 등의 서비스가 없는 경우가 많다.지난 뉴스 검색도 저작권이 있는 각 신문사 사이트를 찾아가지 않으면 볼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게다가 한눈에 확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이다.그래서 본인은 주로 몇 군데의 일본 뉴스 사이트에서 그날의 일본뉴스를 확인한다.그 중에 하나,IZAイザ라는 뉴스 포털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ZAイザ는 신문2.0 (2.0인터넷신문)을 표방하며 최근 관련업계2위로 치솟은 우리나라에서도 우익으로 유명해진 산케이(産經)신문을 발행하는 그룹이 그룹 산하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N산케이,산케이스포츠,zakzak,후지산케이비즈니스아이,산케이익스프레스의 기사를 통합하여 제공하며,국내에서는 흔한 일이기는 하지만,가입 회원들에게 블로그를 제공하여 뉴스의 기사에 관련시켜 블로그 링크,트랙백을 걸 수 있게 하여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우리나라 스타일의 '기사에 한줄 댓글'이 아닌 블로그 링크가 주로 이루어 진다.

 

최근에IZA를 자주 방문하다 페이지 상단의북마크탭이 궁금해진 나는 클릭하여 들어가 보고 싶은 충동이 생겼고,들어가 보니IZA를 방문하는IZA의 회원들(당연히 일본인들)이 각 카테고리마다 흥미 있는 블로그에즐겨찾기를 할 때 마다 카테고리 별로 그 순위대로 정리해 놓아 쉽게 알찬 블로그를 찾을 수 있도록 해 놓은 탭 이었다.나는 그중 제일 위에 첫 번째로 나오는재미있는面白이라는 생활카테고리를 클릭해 보았고정말 깜짝 놀랐다.가장 눈에 잘 띄고,많은 사람들이 북 마크를 해 놓은 블로그의 제목은[한국은반일인가]1위였던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화면 캡쳐에 적혀 있는 블로그 요약 설명은 다음과 같다.

[한국은반일인가?]한국의반일에는질투이외에도,더욱 절실한이유가 있다.일본,중국,북한,재일한국인 등,단편적인 정보로부터는 보이지 않는 반일의 구조를 순서에 맞추어[가능한 간단하게,점과 점을 이어서 선을 만드는 것]처럼 설명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좋게 써 놓은 것 같지는 않아 내용을 확인해 보기로 했다.그랬더니 역시나산케이계열 아니랄까봐 너무나도 일본의 우익 냄새가 풀풀 나는 내용으로 블로그가 꽉 차 있었다.아니,실상을 얘기하자면 블로그라 할 수 없었다.이미 준비된 내용을 갖다 붙인, 20061227일부터 시작된 블로그라 하기엔 포스팅 되어있는 횟수는 오직4회뿐.하지만 하나의 포스트가 엄청난 스크롤 압박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철저히 준비되어 모두에게 보라고 걸어 놓기만 한 글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었다.그리고 내용은 더더욱 가관 이었다. Pageview수는 무려5,326,663.물론 방문횟수의 조작이나 중복방문이 있겠지만 일본인구가 약12천만 이라고 할 때 엄청난 조회횟수가 아닐 수가 없다.교과서에서는 어물쩍 가르치고 안중근 의사에 관한 이야기부터 독도에 이르기까지 이딴 글이 마치 정사(正史)인냥 일본의 젊은 네티즌 들에게 받아들여질 생각을 하니 눈앞이 캄캄해 졌다.갑자기 난 돈이 되는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국가와 민족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역사적 사명을 띌 것을결심 하게 되어버렸다. IZA사이트에 반박 블로그 개설을 결심했다.상대편의 글이 길어 시간은 많이 걸리겠지만 단지 반박이 아니라 옳은 것은 옳은 것이라 인정하고,틀린 것은 틀린 것이라 지적해 가며 하나하나 대응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은 것이다.

 

또 한가지,그 동안 우리는 우리 것이 옳다는 생각에 아예 일반인들의 생각이나 그들이 주장하는 근거와 증거(?)라는 것에 대해서 너무 관심을 보이지 않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그리고 그들의 의견과 증거(?)를 듣고 보아야 왜 착각을 하고 아집을 부리는 것인지도 알고 제대로 가르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다.그래서 나의 이 블로그에 새로이 카테고리를 만들어 틈 나는 대로 일본의 극우들이 내세우는 주장과 증거(?)라는 것들에 대해서도 국어로 번역하여 나보다 더 똑똑한 한국 네트즌들의 일본인에 대한(정확히 얘기하면 일본 극우에 대한)이해를 도울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그래야 더 정확하게 반박할 수 있지 않을까?

 

독도 얘기가 며칠 만에 또 쏙 들어갔다.한국에서 조차. 815일이 다가오고 있다.올해도 몇몇 일본의 정치인들은 야스쿠니 신사를 방문해서 우리의 속을 확 뒤집을 테고일단 흥분하고 무조건 화를 낼 것이 아니라 상대에 대하여 정확히 알아,해마다 반복되는 일본의 만행에 경종을 울릴 수 있는 실력과 인식을 우리나라와 국민 한명 한명이 갖게 되는데 조금이라도 내가 힘이 되길 바란다.

 

끝으로,

  • 여기에 잘난 척 '제가 이렇게 합니다'라고 남기는 것은, 본인이 귀차니즘으로 인하여 하다 중간에 관둘까봐 스스로 다짐하고자 남기는 것이다.
  • 혹시라도 이 글을 읽고 분노가 끓어오르는 일본어를 조금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무리 화가 나셔도 일본애들에게 쫓아가서 욕을 하지 마시길 바란다. 이성적으로 또박또박 설명하는 것이 매를 때리는 것 보다 효과적으로 먹히기 때문이다. (정치가/우익은 제외, 일반 일본인들만)
Posted by 빠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