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7, TV생방송에서 방송사고 내다

 

Microsoft 사가 새롭게 내 놓은 OS, Windows7이 일본의 생방송 뉴스 프로그램에서 방송 사고를 일으켰다. 일본의 민방 후지TV토쿠다네(とくダネ, 특종)” 라는 월~금요일 아침 8:00~9:55에 방송하는 뉴스 쇼에서 새로 판매되기 시작하는 Windows7의 소개하는 순간 화면이 먹통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것도 두 번이나. MS가 자신 있게 내놓은 Windows7이 터치패널을 지원한다며 시연을 하려다 그대로 멈추어 버린 것. 아래의 YOUTUBE 동영상 링크에서 볼 수 있듯이 메인 MC인 오구라 토모아키(小倉 智昭) 씨는 전날 저녁의 “Super News”에서도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았다고 코멘트를 했으며 여성 MC 나카노 미나코(中野美奈子) 씨는 중국판은 아니죠?” 라는 멘트를 날려 어이없는 웃음을 자아냈다. 후지TV의 아침-저녁 간판 뉴스 프로그램에서 후지TV-MS가 서로 물먹인 셈이다.

 


 

노트북을 샀을 때 인스톨 되어있던 Vista를 쓰는 유저 중의 한 명으로서 이번의 Windows7의 발표가 조금 씁쓸하다. 처음 있는 경험은 아닌 것이 2000년에 새로 데스크 탑을 샀을 당시에 Windows ME 가 운영체제였기 때문에 나로서는 Microsoft 사에게 두 번째로 농락당하고 있는 셈이다. Microsoft 사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Vista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Windows7을 무상 제공해야 (안될까요?) 한다고 생각한다. 제조자 입장에서보다는 소비자 입장에서 느끼는 불량품을 쓰는 사람들이 입는 심적/물적 피해가 얼마나 심각한지 양손 번쩍 치켜들고 반성해야 할 것이다. 게다가 파워블로거만 불러다가 따로 런칭파티라니! 끝끝내 반성을 하지 않는다면 어제 오늘 생방송 TV프로그램에서의 사고와 같은 일들이 계속 일어날 것이며 Apple사의 OS나 아직은 모르겠지만 Google OS에게 추월을 당하게 될 것이다.

 

이 참에 iPhone 이랑 궁합도 좋은 Mac Book으로 갈아타 버릴까나…? 은근히 서운하다.


2009/10/08 - [Who I Am] - 한국과일본, 고객정보유출 대처비교
2009/09/18 - [Who I Am] - 은행다니는 친척, 조심하세요.
2009/09/01 - [Who I Am] - 내 개인정보로 장사하지 마라!
2009/08/06 - [Who I Am] - '쌍용차'를 통해 본 각 언론의 시선정리
2009/06/29 - [Who I Am] - 블로깅 슬럼프와 금연


Posted by 빠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