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케이블 무상 교환 방법

최근 트위터나 블로그 등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iPhone USB케이블 70m/m 무상 교환기 입니다. 먼저, 저는 일본에 살고 일본의 Softbank 통신사 가입자임을 밝힙니다. 한국 Apple사에서 무상으로 교환해 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본에서는 통신사/판매사인 Softbank가 아니라 일본 Apple사에서 교환해 주고 있으며, Apple사 홈페이지는 각 국가별로 언어의 차이만 있고 같은 시스템인 것 같아 한국 Apple사도 해 주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회사인 Apple사가 언제부터 각 나라 차별 서비스를 제공 한다는 얘긴 들어보지도 못했습니다.

말로만 듣던 iPhone USB cable 문제가 제게도 일어났습니다. 전자제품을 애지중지하는 편이라 코드만 잡아당기거나 하는 일이 절대 없었는데 어찌된 일인지 양쪽 커넥터와 케이블의 이음새 부분의 피복이 벗겨졌습니다. 제가 아무리 iPhone을 사랑한다고 해도 아닌건 아닌 겁니다. 이제 반년 사용하고 노예계약이 1년 반이나 남았는데 이게 왠 날벼락 입니까?! 

Apple | iPhone 3GS | Normal program | Spot | 1/17sec | F/2.8 | 3.9mm | ISO-100 | No flash function | 2010:08:07 23:35:51

보증기간이 남아 있으면 물론 무상으로 수리해 줄 거라 생각했습니다만, 케이블처럼 가볍고 작은 부품의 경우엔 internet으로 자가 서비스 온라인 고객지원을 통해 신청하니 정말 간단했습니다. 새 제품을 택배회사가 배달해 주고 고장난 제품을 회수해 갑니다. 하지만 신청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약간 복잡했습니다.

우선 Apple사의 홈페이지 (제 경우는 일본이니까 http://www.apple.com/jp 이구요,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분은 http://www.apple.com/kr)에 접속합니다. 현재는 화면 가득 iPhone4의 광고가 보입니다만, 상단의 고객지원을 클릭하시면 메인 페이지가 뜹니다. 아래 이미지에 빨간 색으로 표시한 부분과 같은 곳에 자가 서비스 온라인 지원정보를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우선 온라인 지원상태를 확인하자고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계신 iPhone Serial Number 와 국가를 입력해야 합니다.

계속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온라인 서비스 신청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하라고 하는데 쉽게 말해 iTunes Store (App Store) ID PW로 로그인 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많은 분들이 미국 계정과 일본 계정 등, 여러 계정을 사용하시는데 iPhoneApple Care Service가 등록되어있는 나라의 계정으로 로그인 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로그인 후, “문제 설명화면에서 여러 가지 팝업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만, 복잡합니다. 잘 고르셔야만 문제의 Cable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부품 또는 액세서리 교환à “iPhone 시스템 전체의 문제à케이블, Dock Connecter (USB), 70m/m” 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문제와 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한 방법 등을 쓰라고 한 곳이 있는데 Cable 내구성의 문제를 지적하시고 자신이 얼마나 억울한지, 빨리 무상교환 해달라고 쓰시면 됩니다.

다 쓰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기입한 내용들을 확인/정리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다시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견적이라고 겁주는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새 케이블 받고 헌 케이블을 안주면 2,100엔을 청구하겠다는 소립니다. , 헌 케이블을 안줄 이유가 없지요. 확인 체크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넣으라고 왕창 겁을 줍니다. 저는 신용카드 정보 대신 택배 기사에게 물건 대금을 지불하겠다고 체크하고 (한국에선 안될 겁니다. 죄송합니다. _) 슬쩍 피해 갔습니다. 이 부분을 입력하지 않으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질 않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 자신들이 케이블 값 2,100엔을 청구할 수도 있다고 마지막으로 겁을 줍니다. 웃으면서 계속을 클릭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OK 입니다. 이미지 왼쪽에 표시한 것처럼 수리번호가 나옵니다. 만사 OK 입니다. 하지만 꼭 인쇄해 두시거나 화면을 캡쳐 해 두실 것을 권장합니다. 수리번호를 모르면 조회를 할 수가 없으니까요.

전부 끝난 후, 서비스 확인에 로그인 하시면 서비스 신청 상세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가 되었는지, 언제 발송이 되었는지 상세히 알려 줍니다.

사실 한국에서 이 방법이 통할지는 100% 장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에서 같은 서비스, 같은 가격(실제로 한국에서 만큼은 그러지 않았지요!!! KT 잘못인지, Apple의 잘못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으로 제공한다고 큰 소리 치는데다 다른 나라보다 더 비싼 가격에 팔고 있으니까 만약 안 해준다면 유저들이 Apple Korea를 뒤집어 엎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 계신 iPhone 유저 분들, 대동단결 하셔서 꼭 USB Cable을 새것으로 교환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지인으로부터 같은 방법이 이미 전에 타 블로그와 Twitter 등에서 알려진 적이 있지만 '정책'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방금 들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것은 이 USB 커넥터의 A/S가 과연 '정책'의 문제인지 저로서는 이해할 수가 없군요. 제품 Hardware에 대한 Apple Care Service에 당연히 포함이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데요. 별매품도 아니고, iPhone의 일부인 필수 부품인데요? 소비자 과실로 떠넘기기에는 고장률이 너무 높지 않습니까?

============================================

의미조차 이해할 수 없는 '병맛쩌는' 뻥까를 위해 인증샷 추가합니다.
깔끔하게 이해가 가능한 단어 '바보 멍청이'를 뻥까에게 바칩니다.

Apple | iPhone 3GS | Normal program | Spot | 1/120sec | F/2.8 | 3.9mm | ISO-100 | No flash function | 2010:08:10 15:04:16

됐니? 바보 멍청이 '뻥까'야. 
죄송합니다, 다른 분들. 제가 속이 좀 좁습니다. ㅎㅎ



2010/07/21 - [Business] - 가장 성공적인 Twitter 마케팅, 소프트뱅크
2010/06/03 - [Tokyo?Japan?] - 일본의 iPad 가격표
2010/05/18 - [Tokyo?Japan?] - 일본에서 유용한 iPhone App-Part.2
2010/05/14 - [Tokyo?Japan?] - 일본에서 유용한 iPhone App
2010/05/10 - [Tokyo?Japan?] - 일본에서 iPhone 사용하려면?
2010/02/25 - [Who I Am] - 제 아이폰을 공개합니다
2009/05/22 - [Business] - 유명카메라의 캐논 공장, 엽기와 공포
2009/02/17 - [Business] - 내가 느낀 한국과 일본의 비즈니스
2008/03/04 - [Tokyo?Japan?] - LG 김치냉장고 화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빠야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inkcoffee.tistory.com 잉커 2010.08.09 10:4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저부분 피복이 굉장히 잘 분리되더군요.
    아이팟 터치 쓸때에도 저부분이 대롱대롱~

  2. 뻥까 2010.08.10 17:3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뭐여 그짓부렁, 장난해?

  3. 뻥까 2010.08.10 17:3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일본 산다고 깝죽대냐? 쪽발이 나라가 무슨 외국이냐? 병맛쩌네

  4. Favicon of http://farn501.blog.me 박정만 2010.08.21 13:0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실 시도해보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한국에서는 KT플라자에서 교환해준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찾아갔으나 돌아온 대답은 교환불가였습니다. 포기하고 돌아왔는데 이글을 읽다보니 화가나네요..^_^; 애플홈페이지에 시도해본적은 없는데 혹시 성공했다는 정보를 들으신 적이 있는지요?

    • Favicon of http://ppayaji.tistory.com 빠야지™ 2010.08.21 13:3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국내에서는 시도해 보신 분이 없는지 아직 피드백이 없습니다. 어차피 손해날 것은 없으니 애플홈페이지에서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혹 성공하신다면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전세계가 다 받는 서비스를 한국에서만 받을 수 없다는 것은 납득할 수도, 이해할 수도 없네요. 행운을 빕니다!!

  5. Favicon of http://twitter.com/istoriae 김기웅 2010.09.06 11:5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한국에서는 안됩니다. 그냥 이통사로 연락하라고 나오네요: http://yfrog.com/f6ot1p 뭔가 이상하네요.

    • Favicon of http://ppayaji.tistory.com 빠야지™ 2010.09.06 13:0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그렇군요. 그렇다면 다른 나라와는 달리 Apple Care Service를 KT가 전담하기로 Apple사와 계약이 되었다는 이야기군요. 아쉽고 분하네요. Apple 본사로 KT가 제대로 된 A/S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항의 메일과 전화를 열심히 해야할 것 같군요. 쌓이다 보면 KT에서도 반응을 하겠지요. 자기 고객들 등쳐먹고 속이는 짓이 기업의 특권처럼 되어 버렸군요.

  6. Favicon of http://dreamssong.net 드림쏭 2010.09.11 15:0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KT에서 맡고 있던 아이폰 AS가 아아폰4 출시를 계기로 애플에서 맏기로 됬다던데 그럼 앞으로 교환가능해질런지도 모르겠네요^^

    • Favicon of http://ppayaji.tistory.com 빠야지™ 2010.09.11 23:4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저도 그 소식듣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히 그래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누가 봐도 제품의 하자인 것을 자기들 마음되로 된다 안된다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어이없지요.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고 구매한 만큼 그 가격 만큼의 품질은 제조사가 보장을 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니까요.

  7. Favicon of http://madeincorea.tistory.com 뜬구름잡기 2011.01.06 21:4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런 방법들이 있었군요 키나다에서 3G 나왔을 때 지인중에 똑같은 증상으로 벤쿠버 단탄에 애플스토어 갔더니 해당부위는 무상처리 불가 판정을 받았었는데요.. 중간에 케이블에 문제가 생기는게 아니면 아나된다나...;

  8. 카푸치노 2011.01.21 15:3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일본apple에서 무상교환이 안될줄알고 생각도 안하고서 자체적으로 수리하려다가 우연히 글을 봤네요..
    너무 다행인것같고,, 지금 윗글 보면서 온라인 신청은 해논상태입니다.
    무상교환7일남기고 이글 본게 다행이라는

    • Favicon of http://ppayaji.tistory.com 빠야지™ 2011.01.21 23:5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기왕 하시는 것, 이어폰 상태도 한번 해보시지요?
      이어폰도 해당 된답니다.

  9. Favicon of http://yemundang.tistory.com 예문당 2011.03.03 23:5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케이블이 전부터 문제가 있었는데, 지금 심각한 상황에 들어서서 검색하다가 들어왔습니다. 한국은 여전히 무상교환이 안되겠지요? 답답하네요.

    • Favicon of http://ppayaji.tistory.com 빠야지™ 2011.03.07 13:1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애플코리아의 만행은 20년 전부터 지금까지 변함이 없는 듯 합니다.
      사실 이 문제에 대해서 만큼은 KT 탓하기는 좀 곤란한 듯 하구요.

  10. 걍지나가다가 2011.12.20 21:5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뻥까 라는 사람이 쓴 글...
    "일본 산다고 깝죽대냐? 쪽발이 나라가 무슨 외국이냐? 병맛쩌네"

    진짜 한국의 수치네요... 저런 하등한 동물이 아이폰을 쓰고 있다는게 지나가는 거지에게 그 아이폰을 주는게 더 현명하다고 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