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케이블 무상 교환 방법

최근 트위터나 블로그 등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iPhone USB케이블 70m/m 무상 교환기 입니다. 먼저, 저는 일본에 살고 일본의 Softbank 통신사 가입자임을 밝힙니다. 한국 Apple사에서 무상으로 교환해 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본에서는 통신사/판매사인 Softbank가 아니라 일본 Apple사에서 교환해 주고 있으며, Apple사 홈페이지는 각 국가별로 언어의 차이만 있고 같은 시스템인 것 같아 한국 Apple사도 해 주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회사인 Apple사가 언제부터 각 나라 차별 서비스를 제공 한다는 얘긴 들어보지도 못했습니다.

말로만 듣던 iPhone USB cable 문제가 제게도 일어났습니다. 전자제품을 애지중지하는 편이라 코드만 잡아당기거나 하는 일이 절대 없었는데 어찌된 일인지 양쪽 커넥터와 케이블의 이음새 부분의 피복이 벗겨졌습니다. 제가 아무리 iPhone을 사랑한다고 해도 아닌건 아닌 겁니다. 이제 반년 사용하고 노예계약이 1년 반이나 남았는데 이게 왠 날벼락 입니까?! 

보증기간이 남아 있으면 물론 무상으로 수리해 줄 거라 생각했습니다만, 케이블처럼 가볍고 작은 부품의 경우엔 internet으로 자가 서비스 온라인 고객지원을 통해 신청하니 정말 간단했습니다. 새 제품을 택배회사가 배달해 주고 고장난 제품을 회수해 갑니다. 하지만 신청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약간 복잡했습니다.

우선 Apple사의 홈페이지 (제 경우는 일본이니까 http://www.apple.com/jp 이구요,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분은 http://www.apple.com/kr)에 접속합니다. 현재는 화면 가득 iPhone4의 광고가 보입니다만, 상단의 고객지원을 클릭하시면 메인 페이지가 뜹니다. 아래 이미지에 빨간 색으로 표시한 부분과 같은 곳에 자가 서비스 온라인 지원정보를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우선 온라인 지원상태를 확인하자고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계신 iPhone Serial Number 와 국가를 입력해야 합니다.

계속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온라인 서비스 신청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하라고 하는데 쉽게 말해 iTunes Store (App Store) ID PW로 로그인 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많은 분들이 미국 계정과 일본 계정 등, 여러 계정을 사용하시는데 iPhoneApple Care Service가 등록되어있는 나라의 계정으로 로그인 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로그인 후, “문제 설명화면에서 여러 가지 팝업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만, 복잡합니다. 잘 고르셔야만 문제의 Cable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부품 또는 액세서리 교환à “iPhone 시스템 전체의 문제à케이블, Dock Connecter (USB), 70m/m” 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문제와 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한 방법 등을 쓰라고 한 곳이 있는데 Cable 내구성의 문제를 지적하시고 자신이 얼마나 억울한지, 빨리 무상교환 해달라고 쓰시면 됩니다.

다 쓰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기입한 내용들을 확인/정리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다시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견적이라고 겁주는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새 케이블 받고 헌 케이블을 안주면 2,100엔을 청구하겠다는 소립니다. , 헌 케이블을 안줄 이유가 없지요. 확인 체크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넣으라고 왕창 겁을 줍니다. 저는 신용카드 정보 대신 택배 기사에게 물건 대금을 지불하겠다고 체크하고 (한국에선 안될 겁니다. 죄송합니다. _) 슬쩍 피해 갔습니다. 이 부분을 입력하지 않으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질 않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 자신들이 케이블 값 2,100엔을 청구할 수도 있다고 마지막으로 겁을 줍니다. 웃으면서 계속을 클릭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OK 입니다. 이미지 왼쪽에 표시한 것처럼 수리번호가 나옵니다. 만사 OK 입니다. 하지만 꼭 인쇄해 두시거나 화면을 캡쳐 해 두실 것을 권장합니다. 수리번호를 모르면 조회를 할 수가 없으니까요.

전부 끝난 후, 서비스 확인에 로그인 하시면 서비스 신청 상세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가 되었는지, 언제 발송이 되었는지 상세히 알려 줍니다.

사실 한국에서 이 방법이 통할지는 100% 장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에서 같은 서비스, 같은 가격(실제로 한국에서 만큼은 그러지 않았지요!!! KT 잘못인지, Apple의 잘못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으로 제공한다고 큰 소리 치는데다 다른 나라보다 더 비싼 가격에 팔고 있으니까 만약 안 해준다면 유저들이 Apple Korea를 뒤집어 엎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 계신 iPhone 유저 분들, 대동단결 하셔서 꼭 USB Cable을 새것으로 교환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지인으로부터 같은 방법이 이미 전에 타 블로그와 Twitter 등에서 알려진 적이 있지만 '정책'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방금 들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것은 이 USB 커넥터의 A/S가 과연 '정책'의 문제인지 저로서는 이해할 수가 없군요. 제품 Hardware에 대한 Apple Care Service에 당연히 포함이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데요. 별매품도 아니고, iPhone의 일부인 필수 부품인데요? 소비자 과실로 떠넘기기에는 고장률이 너무 높지 않습니까?

============================================

의미조차 이해할 수 없는 '병맛쩌는' 뻥까를 위해 인증샷 추가합니다.
깔끔하게 이해가 가능한 단어 '바보 멍청이'를 뻥까에게 바칩니다.


됐니? 바보 멍청이 '뻥까'야. 
죄송합니다, 다른 분들. 제가 속이 좀 좁습니다. ㅎㅎ



2010/07/21 - [Business] - 가장 성공적인 Twitter 마케팅, 소프트뱅크
2010/06/03 - [Tokyo?Japan?] - 일본의 iPad 가격표
2010/05/18 - [Tokyo?Japan?] - 일본에서 유용한 iPhone App-Part.2
2010/05/14 - [Tokyo?Japan?] - 일본에서 유용한 iPhone App
2010/05/10 - [Tokyo?Japan?] - 일본에서 iPhone 사용하려면?
2010/02/25 - [Who I Am] - 제 아이폰을 공개합니다
2009/05/22 - [Business] - 유명카메라의 캐논 공장, 엽기와 공포
2009/02/17 - [Business] - 내가 느낀 한국과 일본의 비즈니스
2008/03/04 - [Tokyo?Japan?] - LG 김치냉장고 화난다!
Posted by 빠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