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아이폰을 공개합니다.

 

아이폰 유저력 3개월, 제 아이폰을 공개해 볼까 합니다.

우선 저는 순정 만능주의인 겁쟁이라 탈옥은 하지 않았습니다.

스샷 한번 보시죠.

 

제 아이폰 첫 번째 화면입니다. 자주쓰는, 중요한 것들이 모여 있지요.

일본에서 사는 이유로 기본 언어는 일본어 입니다.

대부분의 아이폰 유저분들도 그러시겠지만

가장 자주, 많이 쓰는 기능들을 첫 페이지에 넣었습니다.

의외로 많이 쓰는 보이스 메모, 계산기, 환율계산기, 스카이프도 당당히 첫페이지를 차지했습니다.

업무용으로는 Google, Office² Plus, iPlan, 견적@Dee가 있습니다. 특히 Google은 업무 메일, 스케줄관리를 위해 필수 입니다. 다른 유료 스케줄 앱도 써봤습니다만 웹으로 연동되는 Google Schedule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이한 앱으로는 iMindMap이 있는데 요새는 이동 중에 가급적 게임을 안하고 유용하게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iMindMap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작성한 마인드맵을 집이나 회사에서 PC로 옮겨 프린트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두 번째 화면은 주로 이동에 관한 것들입니다.

기본 제공 Google Map을 시작으로 한국의 다음맵, 일본의 야후맵, 미국의 대표 지도앱이 총 출동했군요. 특이한 점은 PlayMap이 끼어있다는 것 정도일까요?

서울에 출장 갔을 때를 대비한 서울교통정보 앱들이 둘째 줄에 포진했고 셋째 줄은 복잡한 도쿄 지하철을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한 환승안내, 야후의 Y!노 앱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우편번호를 써서 우편물을 발송해야 하는 일본의 풍습 때문에 한/일 우편번호 검색 앱 koZip Code, 일본우편번호가 나란히 위치했지요. 맨 아래 줄은 사전류 iStarDictLinguae가 있는데 특히 iStarDict는 매우 훌륭합니다. 사용법이 매우 복잡하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블로그나 카페에 사용법을 이미 자세히 설명하셨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도쿄주변 지명 읽는 방법인 수도권의 지명, 그리고 연호를 사용하는 일본에서 양력 계산해 주는 앱 연호전탁을 배치했습니다.

 



세 번째 화면은 ‘SNS’읽을거리입니다.

모두들 잘 아시는 파랑새Echofon(최근엔 Echofon만 이용 중입니다) Facebook, 그리고 이 블로그를 작성하기 위한 iTistory가 일단 윗줄을 차지 했구요, 둘째 줄의 mixi는 일본의 대표 SNS, FML(Fuck My Life!)은 읽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 셋째 줄은 자기계발을 위한답시고 쓰고 있는데 Summaries가 제법 괜찮습니다. 비즈니스 관련 혹은 자기계발 관련 서적을 소개해 주는데 오디오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음악대신 이동 중에 듣고 있습니다. 네째줄의 Wine Notes는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앱입니다. 와인 좋아하시면 한번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화면은 좀 잡다합니다.

제 가계부 M.A.Book, 동기 부여+영어공부용 100 Ways, 아내를 위한 일본어공부 앱 J Sensei, 개인적으로 최고의 배터리앱이라고 생각하는 Battery LED!(무료판), 일본 세무관리 앱 세리Pro무료판, 잡다한 사이트 ID PW 관리용 PasswordKe, 세계유산 앱 Worldheritag, 저 개인의 영어공부용 Hamlet, 그리고 나머진 게임들 입니다. 특히 DV’s Secrets 강추 입니다. 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i한자난쿠로를 강추 하고 싶습니다.

 














다섯 번째 화면은 기본 제공 앱들+필수 앱입니다.

설명 안 드려도 다들 아실 듯 해서 이만 적겠습니다.

 

 

아이폰 3개월 쓰는 동안 인스톨 했다가 지운 앱의 수는 셀 수도 없습니다만, 이상의 앱들이 제 아이폰에서 살아남은 앱들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추천해 주시고 싶으신 앱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댓글 달아주십시오. 대환영입니다!!










 

 

2010/02/24 - [Business] - 외국어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다!
2010/02/11 - [Distorted History] - @하토야마 총리 항의 트윗 효과적입니까?
2009/10/24 - [Who I Am] - Windows 7, 방송사고 내다
2008/12/08 - [Tokyo?Japan?] - 세계최초! 엄청나게 획기적인 게임?
2008/11/27 - [Who I Am] - iGoogle, 사용해 보셨나요?
2008/09/01 - [We, In the World] - 중앙, 조선일보의 일본어서비스, 매국행위다
2008/07/09 - [Business] - GTD; Getting Things Done
2008/02/01 - [Who I Am] - New Mobile Phone

Posted by 빠야지™
: